전체메뉴

사업안내 수어연구/수어방송 수어연구이야기

수어연구이야기

(언론보도)文대통령 "4·3 해결이 이념 극복하고 국민통합으로 가는 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4-03 14:40 조회612회 댓글0건

본문

 

文대통령 "4·3 해결이 이념 극복하고 국민통합으로 가는 길"

         

문재인 대통령은 제주 4·3 71주년인 3일 "4·3의 완전한 해결이 이념을 극복하고 국민통합으로 가는 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4·3의 진실은 어떤 세력도 부정할 수 없는 분명한 역사의 사실로 자리를 잡았다는 것을 선언한다"며 "더는 4·3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이 중단되거나 후퇴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and there may be errors in machine translation results. 版权归内容原作者所有。机器翻译结果可能存在错误。 原文の著作権は原著著作者にあり、機械翻訳の結果にエラーが含まれることがあります。 Hak cipta milik penulis asli dari konten, dan mungkin ditemukan kesalahan dalam hasil terjemahan mesin.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햇살 아래 서 있기 부끄러워..진상규명·상처 치유, 끝까지 챙길 것"
지난해에는 文대통령이 직접 추념식 찾아..올해는 이총리가 참석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제주 4·3 71주년인 3일 "4·3의 완전한 해결이 이념을 극복하고 국민통합으로 가는 길"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진상을 완전히 규명하고 배·보상 문제와 트라우마 치유센터 설립 등 제주도민들의 아픈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일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더딘 발걸음에 마음이 무겁다. 대통령으로서 끝까지 챙기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제주 4·3은 여전히 봄 햇살 아래 서 있기 부끄럽게 한다"며 "진혼을 넘어 평화로 나아가는 제주도민의 강인함에 깊은 존경의 마음을 보탠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추념식에는 이낙연 총리께서 참석했다"라며 "제주의 마음을 위로하고 우리 정부의 마음을 잘 전해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에는 제주 4·3 평화공원에서 열린 추념식에 직접 참석한 바 있다.

현직 대통령의 참석은 2006년 노무현 전 대통령에 이어 두 번째이자 12년 만이었다.

당시 문 대통령은 추념사에서 "국가권력이 가한 폭력의 진상을 제대로 밝혀 희생된 분들의 억울함을 풀고 명예를 회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주 4·3 희생자 추념식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3일 오전 제주시 봉개동 4·3평화공원에서 열린 71주년 제주 4·3 희생자 추념식에서 참석자들이 헌화분향하고 있다. jihopark@yna.co.kr

그러면서 "4·3의 진실은 어떤 세력도 부정할 수 없는 분명한 역사의 사실로 자리를 잡았다는 것을 선언한다"며 "더는 4·3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이 중단되거나 후퇴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아직도 4·3의 진실을 외면하고 낡은 이념의 굴절된 눈으로 4·3을 바라보는 사람이 있고 아직도 대한민국엔 낡은 이념이 만들어낸 증오와 적대의 언어가 넘쳐난다"며 "이제 아픈 역사를 직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연재 더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