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소통공간 장애인 구인정보

장애인 구인정보

2022 인공지능 학습용 '청각장애인' 음성데이터 구축사업 참여자(크라우드 워커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 작성일22-08-14 02:44 조회801회 댓글0건

본문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는 청각장애인 및 가족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책임감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해결책을 제안하여 주체적인 선택을 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본 사업은 AI 기술 진흥을 목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추진하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청각장애인 명령어 음성 데이터'를 수집하고자 합니다.

이 과제는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청각장애인의 음성을 녹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인공지능 음성인식률 향상 및 청각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실 수 있습니다.

● 모집 안내
- 참여대상자 : 등록 청각장애인
- 수행프로젝트 내용
: 참여자 개인스마트폰 이용하여 '언어평가 및 명령어 녹음 가이드라인' 숙지 후 지시문에 따라 음성녹음 진행
: 언어평가(SEV) 1회, 명령어(SCO) 카테고리 13개 총 4회 음성 녹음을 통해 진행

- 사례비 : 총 20만원 (계약 체결 및 음성데이터 수집/검수 완료 후 지급함)

※ 음성 데이터 작업 결과물이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결과물이 인정되지 않아 사례비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이드라인을 꼭 숙지하시고 참여하셔야 합니다.
※ 계약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는 전자문서로 계약을 진행합니다.

● 순서 안내
1) (참여희망자) 구글신청서 작성
- 참가를 희망하신다면? 링크 클릭해서 신청서 작성 부탁드립니다! https://bit.ly/3tivciG
2) 전자계약서 및 동의서 작성 (18세 미만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3) 청각장애 음성데이터 수집 플랫폼 '라이프스토리지' 계정 발급/안내
4) 참여자 ‘기본정보 입력 및 제출서류 제출’
5) 관리자 ‘참여승인’
6) 참여자 개인스마트폰으로 가이드에 따라 음성녹음 진행/최종결과물 제출
7) 관리자 음성파일 검수 완료 후 사례비 지급

● 문의
[문자문의] 카카오톡 채널 '@청생원'
[유선문의] T. 0507-1327-2596
[영상문의] T. 010-3334-259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