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소통공간 언론속의 복지관

언론속의 복지관

제주도, 장애인복지관 종합서비스 확대 (출처: 뉴스제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2-02-11 17:49 조회332회 댓글0건

본문

박길홍 기자 승인 2022.02.09 14:57

 

제주도는 올해 장애인복지관 5개소를 대상으로 작년 대비 16% 증액된 12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장애인 중심의 고품질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9일 밝혔다.

장애인복지관 5개소는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 제주도농아복지관 등이다. 

제주도는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사업비 등 111억 원을 투입해 사례관리 대상자 발굴 및 사례관리, 장애인 기능강화 지원, 장애인 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지원, 직업지원, 평생교육 지원 등 지역 및 개인맞춤형 재활 및 자립지원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방침이다.

제주도는 이용자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복지관 공간을 조성하고자 작년 대비 5.6배 증액된 13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복지관 노후승강기 교체, 강당 보수 공사, 장애아동·청소년 통합교육을 위한 가상현실 체험장 구축 등 기능보강 10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도내 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자원을 개발‧활용해 제주지역 장애인복지 발전의 중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제주(http://www.newsjeju.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