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소통공간 언론속의 복지관

언론속의 복지관

제주 올레라이온스 클럽, '시청각장애인용 컴퓨터' 전달(출처 : 에이블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4-02-23 14:55 조회164회 댓글0건

본문

2024-02-23 에이블뉴스 백민(bmin@ablenews.co.kr)기자

 

제주 올레라이온스 클럽(회장 고보경)은 23일 제주도농아복지관(관장 문성은)에 312만 원 상당의 시청각장애인용 컴퓨터를 전달했다.

제주도농아복지관에서는 지난 2019년도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지원을 통해 도내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컴퓨터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제주 올레라이온스 클럽 관계자는 “시청각장애인은 지역 내 소외계층 중에서도 최취약 계층임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 부족으로 각종 지원 혜택에서 후순위로 밀려나고 있는 상황을 듣게 돼 지원을 추진했다. 지원을 통해 도내 시청각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농아복지관 관계자는 “도내 시청각장애인은 1,000여 명 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나 밖으로 드러나지 않아 아무런 지원을 받지 못하고 집에서 홀로 지내는 시청각장애인분들이 많고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정보습득 등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컴퓨터 지원으로 도내 시청각장애인분들의 정보습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해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제주도농아복지관 시청각장애인지원팀(064-711-9094)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