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신협 제주본부 출산 지원 협약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신협 제주본부 출산 지원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신협 제주본부 출산 지원 협약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본부장 강세환)는 지난 6일 회의실에서 신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허영진)와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의료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도민들의 건강한 삶과 질병 예방을 위한 교육, 출산과 양육 지원, 회원 가족에게 독감 접종에 대해 홍보하게 된다.

강세환 본부장은 “도내 젊은이들이 결혼·출산에 대해 긍정적인 가치관을 갖고, 인식이 변화될 수 신협과 함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아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김치 150가구에 전달

제주시 아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상석·고호진)와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성태)은 최근 독거노인과 중장년 1인 가구 등 어려운 이웃 150가구에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제주도,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양방규)는 지난 6일 동문재래시장에서 도민과 관광객에게 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목걸이) 1600개를 배부하며,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벌였다.

▲예금보험공사, 제주도농아복지관에 상품권 후원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지난 6일 제주도농아복지관(관장 문성은)을 방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에게 전달해 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

▲노형동, 100세 맞은 노인에 장수 지팡이 전달

제주시 노형동(동장 양경저)은 지난 6일 100세를 맞은 노인 가정을 방문, 건강을 기원하고, 장수 지팡이(청려장)을 전달했다. 청려장은 노인의 낮을 기념, 올해 1920년생 노인들에게 지급되고 있다.

▲금악리새마을부녀회, 금오름에서 환경정비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새마을부녀회(회장 양정순)는 지난 4일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오름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호동자율방범대, 야간 방범순찰 활동 전개

제주시 이호동자율방범대(대장 김영일)는 지난 6일 이호테우해수욕장과 마을 안 골목길에서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야간 방범순찰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삼양동, 고철 모으기 수집활동

새마을지도자 제주시 삼양동협의회(회장 윤태훈)는 지난 6일 야적장에서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버려진 자전거와 의자를 수거하는 고철 모으기 활동을 벌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