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소통공간 복지동향

복지동향

농인가정 언어훈련 스피치미러 탭 및 한글짱 탭 정부지원 안내 (출처 : (사)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9-07-04 09:48 조회386회 댓글0건

본문

언어훈련 스피치미러탭과 한글짱탭을 개발한 (주)클루소프트 대표 박봉래입니다.

우선 스피치미러탭와 한글짱탭은 발음과 리듬 훈련을 공통으로 지원합니다. 스피치미러는 발음훈련에 더 집중하고, 한글짱은 언어기초(글자, 어휘, 문장) 훈련까지 지원합니다.

구화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수화하시는 분들께도 유용합니다. 꼭 필요한 문장만큼은 말로 명확히 전달할 수 있도록 훈련할 수 있고, 성인이신 경우 이제 말을 배우기 시작한 어린 자녀가 있으면 말을 가르치는 데도 유용합니다.

한글짱탭은 어린 아이가 훈련하기에 적합합니다. 청각장애 아이든 부모가 청각장애든 언어기초(글자/어휘/문장)부터 발음/리듬 훈련을 지원합니다.

스피치미러탭은 리듬감과 함께 발음훈련에 더 집중합니다. 조작이 필요하지만, 내 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확인하며 훈련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후기: ‘훈련을 재밌어하고 계속하려 한다’, ‘한글을 수월하게 터득했다’, ‘리듬에 맞춰 말하기를 좋아 한다’, ‘기본적인 문장들을 쉽게 터득한다’, ‘말수가 없던 아이가 말이 많아졌다’, ‘아이가 리듬타며 말을 한다’, ‘언어치료실과 함께 사용하니 훨씬 효과적이다’, ‘내가 어떻게 발음하는지 이제 알겠다’, ‘발음원리 이해가 수월해졌다’, ‘언어치료 받을 때 주의집중이 좋아졌다’, ‘리듬감 익히는데 유용하다’ 등등 (※ 덕분에 특수교육 공로자로 교육부장관 표창도 수상하였습니다)

정부지원 안내: 정부지원 제품으로 청각언어 장애인에게 보급됩니다. 신청기간은 5.1~6.21입니다. 신청방법, 신청요령, 주의사항 등은 blog.naver.com/clusoft (또는 www.speechmirror.com )에 방문하시거나 네이버에서 ‘한글짱 탭’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요건개선: 작년까지는 자가진단 항목중 ‘소리인지 가능 여부’가 있어, 청각장애 2급인 분들은 선정되지 못 했습니다. 그 사이 농인분들 및 관계자분들 의견을 모아 이 항목을 빼도록 강력히 요청하여 삭제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제 신청문제 없으며 2급은 가점이 부여되어 오히려 선정 가능성이 높습니다.

※ 탭은 10.1인치 터치화면, 윈도우 OS, 32GB 저장소, 탈부착 키보드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출처 : (사)한국농아인협회(2019. 5. 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