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업안내 수어연구/수어방송 수어매거진

수어매거진

[수어매거진] '눈부시게 화려한 날, 나를 기념하다' 장수사진촬영전시회 <제주농아어르신 인물사진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9-12-18 조회수 569

본문

안녕하세요.

제주도농아복지관 수어방송채널 김주연입니다.

 

청각언어장애 어르신들을 만나다 보면 장애로 인해 겪는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가족을 위해 한평생을 애쓰며 살아온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청각언어장애어르신들의 삶을 본받으며 또한 만수무강을 소망하기 위해 장수사진 촬영 및 전시회를 기획,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도내 65세 이상 청각언어장애어르신 20명을 선정하여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여자어르신들은 새색시처럼 화사하게, 남자어르신들은 새신랑처럼 멋지게 장수사진을 촬영해 드렸습니다.

 

마음열기 작업을 시작하며 물감을 손바닥 전체에 묻히고 마음껏 찍어내는 작업을 하니 더욱 마음이 가벼워지고 있다는 걸 어르신들의 표정을 보고 알 수 있었습니다.

 

촬영실에 들어가니 고우신 모습이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우아한 한복차림, 밝은 표정에 모델처럼 잘 해주셨습니다. 설렘 가득한 새색시처럼 행복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사진촬영과 마음열기를 완료하여 지난 1123()부터 1126()까지 W-스테이지 제주(오현길 56)에서 장수사진 작품 전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촬영한 작품과, 지나온 삶을 회상하며 어르신들께서 직접 그린 그림과 글도 함께 전시되어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

이 장수사진 촬영은 지역사회의 여러 분이 힘을 모아 주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렇게 서로의 재능을 나누는 좋은 인연으로 맺어진 행복한 기억을 오래오래 간직하도록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소망합니다.

도움을 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월드컬처 W-스테이지(전시회 공간나눔), 토리헤어(헤어), 머리짱미용실(메이크업) , 인 한복(명주한복 대여), 책여우(마음열기), 하라사진관(사진촬영) 라비다(영상촬영), 두리함께여행사(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