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업안내 수어연구/수어방송 수어매거진

수어매거진

[수화매거진] 2017 농아어르신 공경잔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7-05-26 조회수 488

본문

[수화매거진] 2017 농아어르신 공경잔치

 

안녕하세요.
수어방송채널 수화매거진 김주연입니다.

 

제주도농아복지관(관장 문성은)과 신제주청년회의소(회장 이상수)는 어버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도내 65세 이상 청각언어장애어르신 120여명을 모시고 지난 5월 20일(토) “2017년 농아어르신 공경잔치”를 개최하였습니다.

 

공경잔치는 가정의 달인 5월에 평소 청각장애와 고령으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푸짐한 음식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하루를 즐겁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효도를 실천하였습니다.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주도농아복지관 직원 및 신제주청년회의소 임원 그리고 데프렌드 자원봉사자 등이 어르신들께 어버이로서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의미로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렸습니다.

 

또한 농아복지관 직원과 데프랜드 봉사단이 준비한 수화공연과 제주무용학원의 축하공연, 건강관리(혈압 및 혈당체크/제주시보건소), 스포츠테이핑(참살이적십자봉사회), 네일아트(수네일)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시농협 외도지점(김옥희 지점장), 크라운마트 외도점(고광표 대표)이 후원을 하였습니다.

 

제주도농아복지관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농아어르신들이 장애로 인한 외로움을 극복하고 건강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