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소통공간 언론속의 복지관

언론속의 복지관

제주도농아복지관, ‘시청각장애 알림캠페인’ 진행 (출처: 웨페어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0-04-29 10:23 조회21회 댓글0건

본문

제주도농아복지관, ‘시청각장애 알림캠페인’ 진행 

박성용 기자 승인 2020.04.28 11:08

 

“헬렌켈러는 우리 가까이 있습니다” 

 

cbb7e199d3f38246ab677ceec0a0bbce_1588123402_0846.jpg
ⓒ제주도농아복지관

 

제주도농아복지관은 시청각장애 알림캠페인 ‘헬렌켈러는 우리 가까이 있습니다’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시청각장애인들은 시각, 청각의 두 가지 기능 손상으로 언어기능마저 저하돼 의사소통뿐만 아닌, 일상생활 전반에서 다양한 형태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제주도농아복지관은 시청각장애인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던 면을 알리고자 시청각장애인식개선 홍보영상인 ‘헬렌켈러는 우리 가까이 있습니다’ 를 복지관 누리집과 SNS을 통해 널리 전파, 시청각장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촉구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캠페인은 다음달 10일까지 온라인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관 누리집과 SNS를 통해 관련 영상을 시청, 지인과 공유하고 시청소감을 남기면 5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도농아복지관 문성은 관장은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이 시청각장애인에 대해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주도농아복지관은 시청각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사회적 관심촉구와 사회적 지지체계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지난해부터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시청각장애인서비스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또한 실태조사를 통해 소외된 시청각장애인을 발굴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출처 : 웰페어뉴스(http://www.welfarenew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