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소통공간 활동스케치

활동스케치

<2020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촉각발달 프로그램(위빙) 1기> 종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인순 작성일20-07-02 15:01 조회457회 댓글0건

본문

​​

<2020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촉각발달 프로그램(위빙) 1기> 종료

 

 지난 2월18일(화) 개강한 <2020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촉각발달 프로그램(위빙) 1기> 사업이 지난 6월18일(목)에 총10회차의 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교육기간중에 휴강기간을 거치느라 당초 교육종료시점 보다 지연되어 종료되었습니다.)  

 시청각장애인 총6명이 참가하였으며, 교육기간 중 매주 화, 목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고, 강의는 엘림홈 대표이신 김혜경 강사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위빙'의 뜻은 다양한 소재의 실과 실, 또는 실과 오브제를 가로세로로 엮어서 직물을 만드는 작업을 말합니다.

  금번 프로그램의 목적이 시청각장애인의 촉각 잔존감각기능을 강화하여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있는 만큼 매회기마다 다양한 실과 오브제를 활용하여 촉각기능 향상에 중점을 두었고,  단순 직조 및 매듭 묶기 등의 위빙 작업을 통해 손의 기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참여자들은 총10회차의 과정을 종료한 후 "촉각발달에 도움이 되었다.","강사님의 지도와 사랑에 매료되었다. ", "만들면서 하는 시간이 좋았다."등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씨실과 날실이 만나 교차하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면이 만들어지듯, 위빙프로그램에 참가한 분들의 일상생활에 새로운 기반이 되기를 바랍니다.

  성실히 강의해주신 김혜경 강사님과 매회기마다 열심히 강의에 임해주신 참가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